Korea Tour TV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 경기도여행, 본문

국내여행/경기도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 경기도여행,

Korea Tour TV 2019. 4. 1. 09:30
728x90
반응형




2019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
경기도 이천시 백사면 백사골에서 2019년3월29일~31일까지
제20회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가 열렸다.
이천시 백사면은 수령이 100년이 넘는 산수유나무가 군락지를
형성하고 있는데 백사면 송말리와 도립리, 경사리, 조읍리 등
원적산 기슭의 농가에서 산수유를 많이 재배해 오고 있다.
특히 도립리는 마을 전체가 산수유나무로 뒤덮여 있어 초봄에는 노란 꽃과
가을엔 빨간 열매가 온 마을을 감싸는 전국 제일의 산수유 산지이다.

또한 이 마을 주변에는 산수유 이외에도 육괴정, 연당, 영원사 약사여래좌상,
반룡송, 백송 등의 볼거리도 산재해 있어 가족과 함께 하루를 보낼만한 명소이기도 하다.

축제에 빠질수 없는 행사등도 다양하게 이루어졌다.
우리가 갔을땐 백사면 주민자치회에서 하는 북춤 공연이 있었는데
공연하시는 분들의 열정이 그대로 전해지는 공연이었다.

구경하는 사람들 모두 어깨춤이 저절로 나오게 하는 흥겨운 공연이었다.
역시 축제엔 신나는 공연이 있어야 축제의 맛을 더하는것 같다.
내년에도 또 가보고싶다..^^






2019 이천백사산수유꽃축제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