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our TV

서울근교 4대명산, 북한산, 도봉산, 관악산, 수락산, 서울여행, 본문

국내여행/서울

서울근교 4대명산, 북한산, 도봉산, 관악산, 수락산, 서울여행,

Korea Tour TV 2017. 10. 2. 19:58
728x90
반응형




1. 북한산은 백두산, 지리산, 금강산, 묘향산과 함께 대한민국 오악(五嶽)에 포함되는 명산이다.
북한산은 서울 근교의 산 중에서 가장 높고 산세가 웅장하여 예로부터 서울의 진산으로 불렸다.
백운대의 남쪽에 있는 만경대는 주변 경관이 좋아서 붙여진 이름으로, 예로부터 국망봉이라 불렸다.
무학대사가 조선의 도읍지를 정할 때 삼각산에 올라서 내려다보고 결정했다는 이야기가 전한다.


2.도봉산은 우이령(牛耳嶺)을 경계로 북한산과 나란히 솟아 있으며, 북으로 사패산이 연이어 있다.
 산 전체가 큰 바위로 이루어져 있다.
자운봉·만장봉·선인봉·주봉·우이암과 서쪽으로 5개의 암봉이 나란히 줄지어 서 있는
 오봉 등 각 봉우리는 기복과 굴곡이 다양하여 절경을 이루고 있다.
마치 금강산을 빚어 놓은것 같아 서울의 금강이라 불리고 있다.
 
3. 관악산은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동과 경기도 안양시·과천시의 경계에 있는 산으로 높이는 632m이다.
관악산은 높은 산은 아니지만 산세는 험한 편이고 골짜기 마다 아름다운 풍광을 보여주는 곳으로 예전부터 금강산에 비교되었다.
산 정상부에는 바위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모습이 갓을 쓰고 있는 모습을 닮아 관악산(冠岳山)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예로부터 개성의 송악산, 파주의 감악산, 포천의 운악산, 가평의 화악산과 더불어 경기 5악(五岳)에 속했던 산이다.
서울의 남쪽 경계를 이루고 있고 그 줄기는 과천 청계산을 거쳐 수원의 광교산까지 이른다.
주봉(主峰)은 연주대(戀主臺)이고, 산정의 영주대(靈珠臺)는 세조(世祖)가 기우제를 지내던 곳이다.

   

 4. 수락산은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경기도 의정부시 및 남양주시 별내면(別內面)의 경계에 있는 산으로, 
   서울의 북쪽 노원구 상계동과 경기도 남양주시 그리고 의정부시와 경계를 이룬다.
   서쪽에는 도봉산을 마주보며 남쪽에는 불암산(佛岩山, 높이 508m)이 위치한다.
  수락산(水落山)이라는 이름은 거대한 화강암 암벽에서 물이 굴러떨어지는 모습에서 따온 것이다.
  암벽이 많이 노출되어 있으나 산세는 그리 험하지 않다.
   수락산 정상에서 남쪽에 있는 불암산(佛岩山)으로 능선이 이어지며 동쪽에 금류계곡(金流溪谷)이 있다.
  1977년 도시자연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1989년 수락산이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본격 개발되기 시작했다.




 

서울근교4대명산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