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our TV

서울 수락산, 서울여행, 본문

국내여행/서울

서울 수락산, 서울여행,

Korea Tour TV 2017. 9. 24. 23:35
728x90
반응형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경기도 의정부시 및 남양주시 별내면(別內面)의 경계에 있는 산.  
   서울의 북쪽 노원구 상계동과 경기도 남양주시 그리고 의정부시와 경계를 이룬다.
   서쪽에는 도봉산을 마주보며 남쪽에는 불암산(佛岩山, 높이 508m)이 위치한다.

  수락산(水落山)이라는 이름은 거대한 화강암 암벽에서 물이 굴러떨어지는 모습에서 따온 것이다.
  암벽이 많이 노출되어 있으나 산세는 그리 험하지 않다.

  주말이면 산악인들로 항상 붐비는 산이며 북한산(北漢山), 도봉산(道峰山),

관악산(冠岳山)과 함께 서울 근교의 4대 명산으로 불린다.
  높이는 638m이다.
 
  수락산 정상에서 남쪽에 있는 불암산(佛岩山)으로 능선이 이어지며 동쪽에 금류계곡(金流溪谷)이 있다.
  1977년 도시자연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1989년 수락산이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본격 개발되기 시작했다.
 
 등산코스는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면 청학리에서 올라가는 코스가 가장 경치가 좋고 수락산의 진면목을 감상할 수 있다.
 사기막 버스정류소에서 매표소를 지나 약 1.3km를 올라가면 은류폭포를 만나고 우측으로 거대한 암벽의 소리바위가 나온다.
 은류폭포에서 다시 300m를 올라가면 금류폭포를 만나고 약 100m를 더가면 내원암이 나온다.

 다시 서쪽으로 오르며 약 650m를 더가면 수락산 정상부에 이른다.
 사기막에서 오르는 또다른 길은 향로봉을 지나 영락대, 칠성대, 기차바위를 지나는 등산로가 있는데

가파른 암벽능선을 타고 가는 험로이기 때문에 초보자는 위험한 길이다.
 그외 상계동 은빛아파트에서 물개바위를 지나 정상으로 오르는 등산로가 있고

 의정부시 장암동에서 시작해서 노강서원과 석림사를 거쳐 오르는 등산로가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수락산 [水落山] (두산백과)





수락산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