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our TV

창경궁, 서울여행, 한국여행TV, Korea Tour TV. 본문

국내여행/서울

창경궁, 서울여행, 한국여행TV, Korea Tour TV.

Korea Tour TV 2021. 10. 22. 12:14
728x90
반응형

 

 

창경궁. 서울5대고궁.
서울 종로구 와룡동 2-1번지에 위치한다.
본래 창경궁 터에는 1418년에 세운 수강궁이 있었다.
수강궁은 세종때 상왕 태종을 위해 창덕궁 동편에 창건한 궁이었다.
1483년에 성종이 3명의 대비를 위해 이 터에 크게 궁궐을 다시 짓고 창경궁이라 불렀다.

창경궁은 창덕궁과 사실상 하나의 궁궐을 이루어 이 둘을 합쳐서 동궐이라 하였고,
후원의 정원도 공동으로 이용했다.

창경궁은 창덕궁의 부족한 생활공간을 보충하여 왕과 왕비뿐 아니라 후궁, 공주, 궁인의
처소로도 사용했다.

궁궐과 달리 창경궁은 건축 형식과 제도 면에서 비교적 자유롭게 세워지고 이용된
궁궐이었다.

창경궁은 자연 지형을 따르면서도 생활의 편의를 추구하여 궁궐을 조성했기 때문에
아름다움과 친근함을 두루 갖춘 궁궐이었다.

임진왜란때 서울의 다른 궁궐과 함께 불에 탔다가 1616년에 재건되었다.

일제 강정기에 창경궁 안의 건물들을 대부분 헐어내고 동물원과 식물원을 설치하여
시민 공원으로 바꾸고, 이름도 창경원으로 격하시켰다.

1983년부터 창경원에 있던 동물원을 과천 서울대공원으로 옮기고 명정전 회랑과 문정전 등
일부 전각을 복원하였다.

비록 아직 많은 유적들을 복원하지는 못했지만,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진 창경궁의 모습에서
왕실 생활의 체취를 느낄 수 있다.

 

 

 

 

창경궁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