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our TV

삼청산, 중국여행, China Travel, Korea Tour TV. 본문

여행동영상/해외동영상

삼청산, 중국여행, China Travel, Korea Tour TV.

Korea Tour TV 2017. 8. 7. 10:47
728x90
반응형




삼청산(三清山)은 중국 장시성[江西省]에 있는 산으로, 예로부터 뛰어난 절경으로 유명하다.
풍부한 자연경관으로 인해 황산의 자매산이라고도 불리고 있다.

산칭산의 이름은 삼봉(옥경, 옥화) 의 모습이 높고 험해 마치 삼청이 정상에 앉아 있는 것 같다(三峰峻抜、如三清列坐其巓)라는 말에서 유래되었다.
삼봉 가운데 옥경봉(玉京峰)이 가장 높고, 해발 1819.9m이다.
중국의 국립공원인 국가급 풍경명승구로 지정되었으며, 55개 명소와 100여 개의 석조석각(石彫石刻)이 있다.

기후적으로 아열대 몬순기후와 해양기후에 걸쳐 있으며, 아열대 경관 위쪽으로는 온대성 산림이 펼쳐진다.
예로부터 기암괴석, 구름바다, 저녁노을, 달밤, 시냇물과 호수, 폭포, 샘 등이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는데, 제일 높은 폭포는 60m에 이른다.
특히 인간이나 동물의 형상을 한 48개의 화강암 봉우리와 89개의 화강암 기둥으로 이루어진 특이하고 뛰어난 경관으로 유명하다.

풍경구는 서화대(西华台), 삼청궁(三清宫), 위징봉(玉京峰, 옥경봉), 삼동구(三洞口), 티취령(梯去岭, 제거령),

옥령관(玉灵观), 쓰가오령(石鼓岭, 석고령) 등 7개의 경구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요 경관으로 거망출산(巨蟒出山), 동방여신(东方女神) 및 관음상곡(观音赏曲)은 3대 기경(奇景)으로 불리고 있다.
삼청산(三清山)은 또한 도교의 명산으로 경내 삼청궁도관(三清宫道观) 내 고건축과 석각 220여 개소가 있다.

주봉인 위징봉[玉京峰]은 해발 1,817m이다. 1000종 이상의 식물, 800종 이상의 동물이 살고 있다.
2008년 유네스코(UNESCO)에서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하였다.   

[네이버 지식백과] 싼칭산 [Mount Sanqingshan National Park, 三淸山 國家及風景名胜區(삼청산 국가급풍경명승구)] (두산백과)





삼청산, 싼칭산, 산칭산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