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Tour TV

데린쿠유지하도시, 터키여행, Turkey Travel, Korea Tour TV. 본문

여행동영상/해외동영상

데린쿠유지하도시, 터키여행, Turkey Travel, Korea Tour TV.

Korea Tour TV 2017. 5. 28. 19:06
728x90
반응형




데린쿠유 지하도시[Derinkuyu Underground City]
 터키 중부 네브셰히르주(州) 카파도키아 지역 데린쿠유 행정구에 있는 지하도시.
깊이 85m까지 내려가는 지하 8층 규모의 거대한 지하도시이다.

 네브셰히르와 니데(Niğde) 사이에 난 도로상에 있으며 주도(州都)인 네브셰히르에서 29km 떨어져 있다.
터키에 많은 지하도시 중에서 가장 큰 곳으로, BC 8~7세기에

프리지아인(人)이 처음으로 세웠으며 당시에는 커다란 돌문으로 안쪽에서 막을 수 있었다.
이후 로마제국의 종교박해를 피해 온 초기 그리스도교인들이 숨어들었으며 7세기부터는

이슬람교인들로부터의 박해를 피하는 데 사용하는 등 주로 종교적인 이유로 은신하려는 사람들이 살았다.
이곳에서 발견되는 거주지 유적은 모두 AD 5~10세기의 중기 비잔틴시대에 속하는 것들이다.

수용규모는 3,000~5만 명이며 넓이는 약 185㎡, 연면적은 650㎡이다.
카파도피아의 다른 지하도시들과 마찬가지로 예배당, 학교 교실, 식당, 침실, 부엌, 마구간,

창고, 와인·식용유 저장고 등 다양한 생활시설이 갖춰져 공동생활에 불편하지 않게 만들어졌다.
각층은 독립적으로 구별되며 긴 터널을 통해 다른 지하도시들과 연결된다.

다른 지하도시들과 달리 2층에 아치형 천장을 갖춘 넓은 방이 있는데, 종교를 교육하고 연구하는 데 사용된 것으로 추정된다.
3층과 4층 사이에는 제일 아래층에 위치한 십자형 교회로 가는 수직 계단이 설치되었다.
55m 길이의 커다란 통로는 위쪽에 있는 마을 사람들에게 물을 올려 보내거나 사람들이 숨는 데 사용되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데린쿠유 지하도시 [Derinkuyu Underground City] (두산백과)





데린쿠유 지하도시 동영상


































반응형